선생님들이 사용하는 minee

minee를 통해 학습 성과를 올리는 방법!

데이터 기반의 학습법으로 집중력을 높여주세요.

 첫째, 숫자와 눈금이 없다는 것!

둘째, 제한 없이 분 단위의 시간조절이 가능하다는 것. 

A원장님은 이 두가지 요소가 생산성 향상에 있어 완벽한 조합이라 말한다. 

유리병 안에 가둬둔 벼룩은 병이 없어져도 이전의 유리병 높이 까지만 뛰게 된다. 사실 높이에 상관없이 몸의 몇백 배도 높이 뛰어넘을 수 있는 것이 바로 벼룩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뛰어 넘을수 있도록 천장을 열어 두고, 이후 조금씩 병의 높이를 높여주어야 한다. 

 아이들도 마찬가지다. 성장하기 위해서는 환경설정이 중요하다. 아이들에게 적당한 조건을 만들어 준 후 훈련을 통해 학습 능력을 향상시킬수 있다. 

 마이니타이머 학습 훈련 방법으로, 교사가 1:1로 시간과 문항을 조절해서 점차 늘려나가주는 것을 추천한다. 이때 시간과 문항 수를 더 많이 늘려나가는 것이 포인트다! 

 아이들에게는 인내심과 집중력이 동시에 필요한데 그것은 정말 무의식적인 환경에 의해서 조절되는 경우가 많다. 시간은 그대로이지만 시간이 늘어났다고 믿게 만들거나, 시간이 부족하다고 느끼지만 집중을 했을 때 목표를 이루는지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학생에 맞춰 실력을 향상시켜 준다. 이 원리는 코치가 스포츠 선수를 훈련시키고 기록을 단축시켜 나가는 것과 같다. 이렇게 데이터 기반의 학습법을 지향하는 이유는 확실히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저희 센터에는 시계가 없어요. 스톱워치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스톱워치 숫자에 조차 집중력을 뺏기지 말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몰입에 방해되는 요소를 앞서 차단하는 게 중요합니다. 때문에 망설임 없이 숫자가 없는 시각화 타이머 마이니를 선택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